본문 바로가기
목공관련 정보/목공 & 가구디자인

롱샴, 피에르 르나르(Pierre Renart)의 가구로 새로운 장을 열다

by 협회관리자 2025. 4. 29.

롱샴, 피에르 르나르(Pierre Renart)의 가구로 새로운 장을 열다.

글로벌 패션 하우스인 롱샴과 프랑스의 유명한 디자이너 피에르 르나르(Pierre Renart)와 협력하여 유연한 가죽과 나무가 하나로 결합된 가구에 첫 선을 보였다.

웨이브 레더 벤치와 루반 체어 8개 세트로 구성된 9피스 컬렉션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롱샴 플래그십 부티크에서 성대하게 데뷔할 예정이다.

 

 

 

 

르나르트의 시그니처인 조각 미학에 충실한 웨이브 가죽 벤치와 루반 체어는 아메리칸 호두나무로 제작되어 연속적인 리본으로 자연스럽게 형성되었음을 암시합니다. 실제로 르나르는 초박형 나무 조각을 꼼꼼하게 조립하여 구불구불하고 유동적인 모양으로 만듭니다. 이러한 움직임의 감각은 롱샴이 제시한 유일한 크리에이티브 디렉션이었습니다. 롱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소피 델라퐁텐(Sophie Delafontaine)은 "이 디자인들은 모두 피에르의 작품"이라며, "그러나 우리는 나무와 가죽의 조합에서도 마치 나무만으로 만든 것처럼 가볍고 유동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한 가지 점에 대해 그에게 도전했습니다. 우리는 그가 움직임, 끊어지지 않는 단일한 라인에 대한 아이디어를 유지하기를 원했고, 분명히 그는 정확히 그것을 해냈습니다."

 

컬렉션에 독특한 롱샴 아이덴티티를 부여하기 위해 르나르는 각 아이템에 유연한 소가죽 가죽을 씌웠고, 이는 그의 오랜 목표였으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마침내 실현되었습니다. 웨이브 벤치는 풍부한 마호가니 가죽으로 덮여 있으며, 각 루반 의자는 롱샴의 시그니처 헤리티지 그린을 포함하여 고유한 색상을 특징으로 합니다. "가죽은 작업하기에 훌륭한 소재입니다"라고 Renart는 말합니다. "소피 들라퐁텐(Sophie Delafontaine)을 만났을 때, 그녀는 다양한 종류의 가죽과 롱샴이 가죽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해 주었습니다. 그 전문 지식을 제 디자인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기쁩니다."

 

그 결과 전형적인 르나르트(Renart)와 명백히 롱샴(Longchamp)이 조화를 이루는 컬렉션이 탄생했으며, 유려한 형태와 가죽 장인 정신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전통을 존중하는 동시에 완전히 새로운 것을 개척하며, 여러 분야를 아우르는 창의적인 협업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롱샴 x 피에르 르나르(Pierre Renart) 콜라보레이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longchamp.com  pierrerenart.com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디자인 밀크  https://design-milk.com/

         사진: 게리 셔만(Gary Schermann)